카테고리 없음

봄철 차량관리 및 주의사항

율율율 데디 2023. 3. 7. 04:38

봄철은 기온이 올라가고 자연이 깨어나는 계절입니다. 이러한 계절에는 차량 관리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아래는 봄철 차량 관리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외부 세차
겨울철 도로 위에 쌓인 먼지, 모래, 염분 등은 차량 외부에 침착됩니다. 따라서 봄철에는 외부 세차를 해줘야 합니다. 세차 후에는 왁스나 포리시로 차량 표면을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타이어 점검
겨울철 타이어는 자주 주행하지 않으면 바닥에 눈이 덮여 닳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봄철에는 타이어를 꼭 점검해야 합니다. 타이어 압력을 측정하고, 타이어 트레드를 검사하여 마모되었거나 헐어졌는지 확인하세요.


냉각수 체크
차량 냉각수는 차량 엔진을 식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봄철에는 냉각수를 체크해야 합니다. 냉각수가 부족한 경우, 엔진이 오버히트되어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봄철에는 비가 많이 내립니다. 따라서 와이퍼 블레이드를 새로운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다 깨끗하고 뚜렷한 시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는 봄철의 환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는 공기가 맑아지기 시작하므로 먼지나 꽃가루와 같은 미세한 입자들이 에어컨 필터에 쌓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거나 청소해줘야 합니다.


오일 교환
차량 오일 교환은 정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오일 교환 시기가 지난 차량은 봄철에 꼭 오일 교환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새 오일로 교환하면 차량 성능을 향상 시칼수 있습니다


나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도 자동자 관리에 조금만 더  신경써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