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광양 매화꽃 축제 소개 및 먹거리

율율율 데디 2023. 3. 7. 15:42

광양 매화꽃 축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광양시에서 매년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개최되는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광양 호수공원 일대에는 수많은 매화꽃이 피어나며, 다양한 매화꽃 관련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광양 호수공원 내 매화꽃 길, 매화꽃 터널, 매화꽃 분수 등 다양한 매화꽃 관련 장식물과 사진촬영 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광양시민 및 지역 예술인들의 참여로 꾸며지는 매화꽃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됩니다.


매년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광양 매화꽃 축제는 매화꽃 명소로도 유명하며, 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입니다

광양 매화꽃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축제장에서 판매됩니다. 이 중에서 추천하는 먹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화꽃 분홍빵: 매화꽃 모양으로 만들어진 분홍색의 달콤한 빵입니다. 축제장 내 각종 분식 판매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광양식 고기국수: 광양 지역에서 유명한 고기국수로, 쫄깃한 면발과 국물이 일품입니다. 축제장 내 광양식 고기국수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간장게장 삼각김밥: 광양 지역에서 유명한 간장게장을 사용해 만든 삼각김밥입니다. 축제장 내 간장게장 전문점에서 판매되며, 간장게장 특유의 짭조름한 맛과 살얼음에 싸서 상큼한 맛이 일품입니다.

호떡: 축제장 내 각종 분식 판매점에서 매화꽃 모양의 호떡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호떡 안에는 단 팥이나 크림 등 다양한 속재료가 들어있습니다.

광양식 구이덮밥: 고기와 채소를 구이해 밥 위에 얹은 광양식 구이덮밥은 축제장 내 광양식 구이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위의 먹거리는 광양 매화꽃 축제를 방문하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대표적인 음식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