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입었던 옷 정리하기

율율율 데디 2023. 3. 7. 13:25

오늘은 겨울철 입었던 옷을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분류하기: 우선, 옷장에서 겨울 옷을 모두 꺼내서 종류별로 분류해야 합니다. 코트, 니트, 맨투맨, 후드 등 각각의 종류별로 모아둡니다.

검토하기: 분류한 옷을 하나씩 검토해보면서 입지 않은 옷, 헤집헤집해서도 찾을 수 없는 옷, 차지하는 공간 대비 자주 입지 않는 옷 등을 골라낸 뒤, 이를 기준으로 정리를 시작합니다.

선별하기: 입지 않은 옷 중에서도 유행이 지나가거나 과거에 좋아했던 스타일의 옷 등은 기부나 판매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큰 코트나 두꺼운 니트 등은 보관하기 어려우므로, 필요한 것만 남기고 나머지는 선별해서 보관하거나 기부하거나 판매합니다.

정리하기: 선별한 옷들을 차곡차곡 정리해둡니다. 옷장 안에서도 종류별로 분류하거나, 크기순으로 정리하거나, 종류별로 묶어서 보관하는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옷장 외에도 차곡차곡 정리해서 박스에 담아두거나, 서랍이나 수납 공간에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유지하기: 정리한 옷들은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옷을 착용한 후 바로 옷장에 넣어주거나, 빨래를 한 후 바로 정리해주는 등의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계절이 바뀌기 전에는 꼭 한번씩 다시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